평신도사역자 성경공부


I.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는 길  

<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은 하나님과 관련된  일곱 가지 실체를 좀더 풍부하고 인격적인 방법으로 확인하고 탐구하는 과정입니다.      
앎, 사랑, 들음. 참여, 믿음, 순종과 경험  이 과정은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를 드러내기 위해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손길을 우리 개개인이 구하도록 격려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하고 그분을 이해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일꾼들이 됩니다.
각 장마다  묵상과  토론을 위한 질문들 외에 중요한 성경구절들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하나님을 더 깊이 경험하여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가장 주요한 목표입니다.    
이 과정을 공부하며 삶을 나눌 때, 하나님의 거룩하신  임재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본 교재의 저자   헨리 블랙커비는 남침례교단 소속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재단, 해외 선교회, 북미 선교회 등 여러기관의 대표들을 특별 자문 위원으로 돕고 있습니다.
1997년 '홈 라이프'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10인에 뽑히는 등, 이시대의  영성 회복의 최전선에서 미국의 초교파적  '대각성 사역'의 핵심 인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II.   하나님과의 신선한 만남

에스겔이 본 환상은 마른 뼈들로 가득한 비참한 영적인 현재 상황을 비춰 줍니다.   그러나 환상은 거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마른 뼈들이 살아나 거룩한   하나님의 군사가 되는 놀라운  부흥을 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의  영적인 기상도는 약하고, 메마르고, 공허하며, 굶주려 있습니다.
하나님의 절대적인  은혜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부흥을 간절히 열망합니다.  
하나님의 부흥은 하나님께 친밀하게 나아갈 때 비로서 시작됩니다.
하나님과의 신선한 만남은 이렇게 우리의 영혼이  부흥을 갈망하며  하나님과 친밀하게 되는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과정을 통해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회복하며,  다시 한 번 그분의 임재와 능력으로 충만케 되도록 우리를 안내할 것입니다.

그 내용은 두가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첫째는,   하나님의 패턴 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입니다.